이경수 (박사과정)

작성자 :   |   작성일 : Nov 3, 2007  |   카테고리 : 함께하는 사람들   |   댓글 0

이경수


안녕하세요! 2015년부터 마강래 교수님 연구실 식구들 중 일원으로 함께하게 된 이경수입니다.

지금 우리가 살고있는 도시에는 ‘여유’가 없습니다. 제가 어렸을 때만해도 유치원이 끝나면 놀이터로 뛰어나가 흙을 밟고, 손으로 나무를 만지고, 골목길을 지나면서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과 친구들의 뜀박질이 울림으로 다가올 때 주는 그 반가움과 설레임, 지금 우리 아이들은 전혀 알 수가 없습니다.

놀이터보다 영어 유치원에 익숙하고, 초등학교 운동장보다 학원 의자가 편하고, 거실의 안락함을 즐기는 시간보다 내 방 책상 의자에 앉아 쿠션감을 느끼는 시간이 더 많습니다. 고등학교만 졸업하면 되찾을 줄 알았던 여유는 ‘취업전쟁’으로 이어지고, 그 전쟁에서 살아남는 사람들은 ‘내 집 마련’이라는 가장 큰 산을 만나 또다시 좌절하게 됩니다.

쉴세없이 달려온 청춘에 대한 보답이 결국은 내 분에 넘치는 빚더미라는 현실을 알게 된 순간 절망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게 절망에 빠진 우리 시대의 ‘사람’들에게 다시 여유를 되찾아주고 싶습니다.

그래서 먼저, ‘도시 생활에서 우리를 가장 힘들게 하는 요인이 무엇일까?’라는 고민에 대해 스스로 해답을 찾아보는 과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도시가 되찾아야 할 무언가를 발견하고 우리 사회를 제자리에 돌려놓기 위한 방법을 고민하고, 또 공부하겠습니다. 이제 공부를 시작하는 단계에서 부족함이 많지만 다시 이 페이지를 새롭게 수정해야 되는 순간, 반드시 이 내용을 더욱 구체화 시키고, 목표에 한발자국 더 가까이 다가가있는 그런 사람이 되어있기를 스스로 기원합니다.

 

********************

 

-이름 : 이경수 (李景洙)

-연락처 : 010-4053-4430

-이메일 : sgcom34@gmail.com

 

-약력 :

2015 중앙대학교 도시계획 부동산학과 석사과정 입학

2015 대한민국 육군 중위 전역

2013 대한민국 육군 소위 임관 (ROTC 51기)

2013 중앙대학교 도시계획 부동산학과 졸업

2012 중앙대학교 도시계획 부동산학과 49대 부학회장 활동

2009 중앙대학교 도시 및 지역계획학과 입학

 

댓글을 남겨주세요.

Current day month ye@r *

마강래 교수 연구실
x